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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H, ‘이웃사이 소음 듣기 체험 서비스’ 제공

  • 등록일2024-10-25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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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4. 10. 25.() / 즉시 보도 가능합니다.

LH,‘이웃사이 소음 듣기 체험 서비스제공

- 소음 행위별 이웃집 피해를 간접 체험하는 온라인 듣기 서비스 개발

- 소음방지 물품의 효과를 체감하고 이용을 유도하여 층간소음 예방 기대

 

한국토지주택공사(LH)는 층간소음 갈등 해소와 더 나은 공동체 문화 조성을 위해 이웃사이 소음 듣기 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.

 

이웃사이 소음 듣기 체험 서비스는 의자 끄는 소리, 걷는 소리 등 일상 속 다양한 생활 소음이 이웃에게 어떻게 들리는지 직접 들어보고, 저감 방법을 배워보는 체감형 교육 서비스이다.

 

ㅇ 아울러 조용한 집짓기 이해하기 층간소음에 대한 오해 해소 생활속 벽간소음 줄이는 에티켓 등 층간소음, 벽간소음과 관련한 다양한 지식 정보를 함께 제공한다.

 

< 듣기 체험 주요 콘텐츠 내용(소음유형 및 예방방법) >

구분

콘텐츠 내용

소음유형

층간소음

아이들 뛰는 소리, 걷는 소리, 청소기 소리, 의자끄는 소리 등

벽간소음

반려견 짖는 소리, 대화소리, 고함소리, 음악소리 등

예방방법

방지용품

바닥매트, 슬리퍼, 의자끌기충격 방지패드, 문충격 방지패드 등

인식개선

야간, 겨울철 소음 발생 행동주의 등

 

이웃사이 소음 듣기 체험홈페이지(heri.lh.or.kr/noise)에 접속하면 별도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, PC, 모바일,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.

 

정창무 LH 토지주택연구원장은 아파트 등 공동체 주거문화가 보편화된 우리 사회의 피할 수 없는 문제인 층간소음 갈등을 해결하려면 기술개발과 더불어 이웃을 배려하고 이해하는 공동체 문화 형성도 필수적이라며 일상 속 생활 소음이 이웃에 어떻게 들리는지 알아보고, 저감 방법도 배워볼 수 있는 이웃사이 소음 듣기 체험 서비스의 많은 이용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.

 

 

 

담당부서

연구관리처

책임자

단 장

김길태

(044-902-9136)

 

 

담당자

수석연구원

양홍석

(044-902-9154)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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